노무현 대통령 배너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물어보면 저는 주저하지 않고

분짜!!!! 를 말합니다.


원래 면을 좋아하는 저에게 분짜는 최고의 음식이었죠. 분짜를 가장 먼저 맛본건 하노이에서 였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다른 지방에 가 있을때에도 먹고 싶어서 찾아봤지만 볼수가 없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하노이쪽 음식이라고 하더군요. 물론 다른지역에도 있긴하지만 찾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흡사 서울에서 부산에서 맛볼수 있는 밀면집 찾기가 힘들듯이 ㅠ


이 분짜는 한국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듭니다. 하노이 여행하신 분들중에 분짜에 빠지신 분이 한두분이 아니신데, 왜 이렇게 분짜 파는 가게는 한국에 없는건지....흑흑


힘들게 여기저기 찾아서 몇군데 방문해서 먹어보긴 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방문한 인사동의 +84 는 정말 하노이에서 맛보던거에 가까운 분짜를 맛볼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저 84라는 이름은 베트남 전화 국가번호라서 이렇게 이름 붙였다고 하더군요.


왠지 베트남 느낌이 나는 입구


이른 평일 점심시간이라 가게는 한산 하더군요. 주소를 찾아가니 생각보다 찾기도 쉬웠습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6길 6

네이버 지도나 다음지도에서는 검색해도 나오지가 않더군요.


모든 가게점원이 베트남 분들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랬는지, 모든 음식이 베트남에서 먹던 그 느낌이 물씬 강하게 나더군요.



착한가격의 메뉴판


반미랑 베트남 아이스커피(Ca Phe Sua Da) 도 있다!


2층짜리 규모의 아담한 크기의 가게였습니다. 1층에 앉으려다가 2층으로 자리를 옮겼는데, 뷰가 더 좋더군요. 다락방 느낌나는 작은 방도 하나 있구요.


+84 2층에 있는 작은 다락방


2층에서 바라다본 풍경


주문은 쌀국수 큰거 하나에 분짜하나!

그리고 분(면) 하나 추가에다가 튀김 스프링롤(Nem Ran) 까지 시켰습니다. 하노이에 분짜집 가면 꼭 튀김 스프링롤도 같이 메뉴에 딸려있는데, 요거, 분짜 국물에 찍어먹으면 참 맛이나죠. 실제 이집에서 스프링롤 주문시 분짜 국물이 같이 딸려나옵니다.


이 가게는 맛도 맛이지만, 무엇보다 분짜의 면사리 및 채소 추가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것도 단돈 1000원으로!!!!!!


베트남 느낌 물씬나는 쌀국수


쌀국수에는 기본적으로 고수잎이 고명(맞나?)으로 조금 올려져서 나오더군요. 고수 싫어하시는 분들은 주문하실때 반드시 고수 빼달라고 하셔야 될겁니다. But, 진정한 베트남 쌀국수를 즐기려면 고수는 빠질수 없죠. 헤헤헤


분짜분짜분짜!!!


그리고 분짜!!!! 오오오오오!!!! 레알 맛났습니다. 한국에서 먹어 본 분짜 중에서 가장 맛있었습니다!!!!!!

역시 현지인의 솜씨라 그런지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지, 베트남 현지인 분들도 여기에 들러서 음식을 드시더라구요. 마치 저희가 외국에 여행갔을때 한식이 먹고 싶어서 한국식당에 가는거처럼요.

그리고 서양손님들도 몇분 봤는데, 죄다 반미(Banh Mi) 를 시켜서 먹더라구요. 아 반미도 먹고 싶었지만, 배가 가득차서 패스!


후식으로는 베트남 아이스커피를 시켰습니다. 진짜 베트남에서 커피내려줄때 처럼 기본적으로 유리병 밑에 연유를 깔아주고 작은 드립도구로 커피를 내려주더군요. 식당에서 마실까하다가, 커피는 들고 나가서 먹기로 했습니다. 아~~~~ 그런데 이 커피도 진짜 베트남에서 먹던 그 커피맛이 나더군요 ㅠㅠㅠㅠㅠㅠ 



긴말 없이, 정말로 베트남에서 먹었던 음식맛이 그리웠던 분들

꼭꼭꼭!!! 플러스 84 에 가보세요


저희집에서 거리가 먼거 빼고는 모두 만족이라 별점 5개 만점에 ★★★★★ 




식당명 : +84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6길 6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Plus84Cafe/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윤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hititler.tistory.com BlogIcon 히티틀러 2016.09.04 2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는 안국역 근처 비엣콴에서만 분짜를 팔았는데, 근처에 음식점이 하나 더 생겼군요!
    저도 베트남에서 먹었던 음식 중 분짜가 제일 맛있더라고요ㅎㅎㅎ
    반미도 판다니, 분짜도 먹고 반미도 먹으러 한 번 다녀와야겠어요!

    • Favicon of https://azbdc.tistory.com BlogIcon 윤귀 2016.09.04 2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앗 또 다른 곳에 분짜 파는곳이 있었군요! 다음에 거기도 가봐야 겠네요.
      분짜 좋아하시는분 뵈서 너무 반갑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