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남저수지는 창원시에 위치한 곳으로 산남저수지, 주남(용산)저수지, 동판저수지 등 3개의 저수지가 수로로 연결된 1백 80만평의 광활한 늪지대이다.

람사르협약의 등록습지 기준을 상회하는 곳으로 동양최대의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곳이다.


희귀종의 새들도 다수 도래하는 곳으로, 새를 좋아하는지라 철새가 올때쯤 한번 방문하고 싶었으나, 위쪽동네에 살고 있는지라 시간맞추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서 우째저째 지난 8월 중순, 몇십년만에 찾아온, 푹푹찌는 한여름에 주남저수지를 구경가보기로 했다.




무더운 한여름이라 그런지 사람도 없고 한산한것이 참 좋았다. 그런데 새도 없었다 ㅠ

그나마 백로가 한두마리 돌아다니고 있을뿐.




수생식물과 주변나무에서 떨어진 잎들로 물위가 녹색투성이



철새가 없는 시즌에만 걸어다닐수 있는 데크


새는 거의 못봤지만 한산한 시기에만 지나다닐수 있는 데크다리를 거닐수 있는건 좋았다. 그런데 습지인데다가 하늘에는 구름도 얼마없어서 정말 후덥지근했다. 습지는 역시 비올때 와야 제맛인데....



연꽃잎들이 쫘~~~악 깔려있다. 꽃은 졌지만, 멋진 풍경이었다



무더운 날씨였지만,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있으니 기분이 좋아졌었다. 다음에 겨울에 꼭 다시 와야지 하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최근 검색을 하다가 좋지 않은 기사를 보게 되었다. 주남저수지 인근에 건축물들이 들어설 예정이라는 것. 그것도 커피숍이나 식당들이 들어선다고 하는데, 당연히 이런 건물들은 야간에 불을 켜놓을 것은 물론이고 소음도 분명히 나오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수많은 철새들의 생활이 힘들어 질것이다.


주남저수지는 예전부터 지역의 경제활성화와 자연보전간의 대립이 끓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 자연은 보전하데, 지역주민들에게도 혜택이 돌아가는 멋진 방법이 새로 건물을 짓거나 낚시공원을 만드는 등의 방법 말고는 없을까.......


이런 멋진 장소가 만에 하나 사라지기라도 한다면 ㅠ






반응형
반응형

경기도 근교에서 1시간 거리에는 왠지 사람들도 많고,해서 뭔가 조금이나마 조용히 여행을 다녀오기 힘들다는 생각이 항상 들었다. 그래서 그나마 경기도에서 그렇게 멀지않고 풍경도 좋은 곳이 어디에 있을까 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단양을 알게 되었다.


단양 팔경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멋진 경치가 많은 단양으로 ㄱㄱㄱㄱㄱ


경기도에서 2시간밖에 걸리지 않음에도 단양에 다가오니 차들 숫자도 줄어드는거 같고 녹색의 아름다운 풍경이 점점 더 늘어났다.



단양구경시장 근처에 주차. 패러글라이딩 하는 사람들이 참 많았다.


도착하니 점심시간이라 우선 단양구경시장에 들러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점심은 그 유명한 오성통닭!

구경시장 근처에는 패러글라이딩 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패러글라이딩에 참여했다. 참 재밌어 보였다.


구경시장에 오면 오성통닭이랑 마늘만두, 그리고 마늘닭강정을 꼭 먹고자 하였다.

그런데 다 먹자니 힘들고, 기다리기도 힘들거 같아서 오성통닭만 우선 포장해서 경치좋은 곳에서 먹기로 하였다.




마늘이 유명한 단양. 시장에 마늘이 대롱대롱 널려있는걸 보고 깜짝놀랐다



시장에 제비가 날아다니길래 잘 찾아보니 제비 둥지가 여기저기 있었다.


우선 오성통닭에 들렀더니 대기인원이 꽤 많았다. 주문을 하니 전화번호를 적어라고 해서 적었다. 1시간 뒤쯤에 연락 준다고 하여서 여기저기 시장구경을 시작했다. 시장구경은 언제나 재밌다. 

여기저기 구경을 하면서 이것저것 군것질 거리를 사먹었다. 마늘만두쪽에는 줄이 너무 길었다.(그래서 시장통에 있는 다른 마늘만두집에서 만두를 사서 집에서 쪄먹었는데 맛났다!)


오다가 정자가 있는 곳이 있어서 그곳에 가서 통닭을 까먹기로 했다. 그런데 두개의 정자에 이미 사람들이 각각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거였다 ㅠ

하는 수없이 아저씨 한명이 정자차지 하고 있는 곳 옆에 끼어서 통닭을 우걱우걱 먹었다.

둘이서 조용히 먹고 싶었는데 옆에 사람이 있으니 많이 아쉬웠지만, 오성통닭은 소문만큼이나 맛이 있었다. 지금껏 먹어본 통닭과 다른 달착지근한 맛과 튀긴마늘을 함께 먹으니 정말 꿀맛! 나중에 남은건 식은채로 집에서 먹었는데도 맛있었다.


그리고는 단양에서 가장 유명한 도담삼봉을 보러갔다. 시장에서 얼마 안걸리는 곳에 있었다. 유명한 풍경만큼이나 뺴어나 외모를 자랑하는 세개의 봉!!~!


아름다운 도담삼봉. 중간에 있는 봉 위의 정자에 앉아 통닭먹으면 꿀맛일거 같은 느낌


도담삼봉에 도착하면 석문도 구경해야 된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석문이 이곳에 있다고 한다. 도담삼봉에서 20여분정도 산길을 올라가면 만날수가 있다.


수많은 계단들...헥헥


석문가는길에 내려다본 풍경


여기가 바로 석문! 한폭의 액자같다.


운동을 한동안 안해서 그런지 20여분의 산길도 매우 힘이 들었다. 역시 체력이 되어야 경치도 잘 구경할수 있는 법인데 ㅠ


가볍게 산책겸 온지라 단양팔경중 도담삼봉이랑 석문만 보고 가려다가 시간이 좀 있길래 사인암도 보러 갔다.


여기가 바로 그 유명한 사인암


또 다른 팔경중 하나인 사인암에 왔습니다. 몰랐는데, 사인암쪽은 물놀이도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덕분에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물놀이를 하면서 놀고 있더군요. 


그리고 이제는 집에 가는길에 충주호에 잠시 들르기로 하였습니다.



한적한 곳에 숨어있는 하선암


어디가나 볼수 있는 돌탑 ㅎㅎ


그러다 가는길에 또 다른 팔경인 하선암을 우연히 보게 되었다.

사람없고 한적한 숲 속에 있어서 참 좋았던 곳.

반응형
반응형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물어보면 저는 주저하지 않고

분짜!!!! 를 말합니다.


원래 면을 좋아하는 저에게 분짜는 최고의 음식이었죠. 분짜를 가장 먼저 맛본건 하노이에서 였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다른 지방에 가 있을때에도 먹고 싶어서 찾아봤지만 볼수가 없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하노이쪽 음식이라고 하더군요. 물론 다른지역에도 있긴하지만 찾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흡사 서울에서 부산에서 맛볼수 있는 밀면집 찾기가 힘들듯이 ㅠ


이 분짜는 한국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듭니다. 하노이 여행하신 분들중에 분짜에 빠지신 분이 한두분이 아니신데, 왜 이렇게 분짜 파는 가게는 한국에 없는건지....흑흑


힘들게 여기저기 찾아서 몇군데 방문해서 먹어보긴 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방문한 인사동의 +84 는 정말 하노이에서 맛보던거에 가까운 분짜를 맛볼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저 84라는 이름은 베트남 전화 국가번호라서 이렇게 이름 붙였다고 하더군요.


왠지 베트남 느낌이 나는 입구


이른 평일 점심시간이라 가게는 한산 하더군요. 주소를 찾아가니 생각보다 찾기도 쉬웠습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6길 6

네이버 지도나 다음지도에서는 검색해도 나오지가 않더군요.


모든 가게점원이 베트남 분들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랬는지, 모든 음식이 베트남에서 먹던 그 느낌이 물씬 강하게 나더군요.



착한가격의 메뉴판


반미랑 베트남 아이스커피(Ca Phe Sua Da) 도 있다!


2층짜리 규모의 아담한 크기의 가게였습니다. 1층에 앉으려다가 2층으로 자리를 옮겼는데, 뷰가 더 좋더군요. 다락방 느낌나는 작은 방도 하나 있구요.


+84 2층에 있는 작은 다락방


2층에서 바라다본 풍경


주문은 쌀국수 큰거 하나에 분짜하나!

그리고 분(면) 하나 추가에다가 튀김 스프링롤(Nem Ran) 까지 시켰습니다. 하노이에 분짜집 가면 꼭 튀김 스프링롤도 같이 메뉴에 딸려있는데, 요거, 분짜 국물에 찍어먹으면 참 맛이나죠. 실제 이집에서 스프링롤 주문시 분짜 국물이 같이 딸려나옵니다.


이 가게는 맛도 맛이지만, 무엇보다 분짜의 면사리 및 채소 추가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것도 단돈 1000원으로!!!!!!


베트남 느낌 물씬나는 쌀국수


쌀국수에는 기본적으로 고수잎이 고명(맞나?)으로 조금 올려져서 나오더군요. 고수 싫어하시는 분들은 주문하실때 반드시 고수 빼달라고 하셔야 될겁니다. But, 진정한 베트남 쌀국수를 즐기려면 고수는 빠질수 없죠. 헤헤헤


분짜분짜분짜!!!


그리고 분짜!!!! 오오오오오!!!! 레알 맛났습니다. 한국에서 먹어 본 분짜 중에서 가장 맛있었습니다!!!!!!

역시 현지인의 솜씨라 그런지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지, 베트남 현지인 분들도 여기에 들러서 음식을 드시더라구요. 마치 저희가 외국에 여행갔을때 한식이 먹고 싶어서 한국식당에 가는거처럼요.

그리고 서양손님들도 몇분 봤는데, 죄다 반미(Banh Mi) 를 시켜서 먹더라구요. 아 반미도 먹고 싶었지만, 배가 가득차서 패스!


후식으로는 베트남 아이스커피를 시켰습니다. 진짜 베트남에서 커피내려줄때 처럼 기본적으로 유리병 밑에 연유를 깔아주고 작은 드립도구로 커피를 내려주더군요. 식당에서 마실까하다가, 커피는 들고 나가서 먹기로 했습니다. 아~~~~ 그런데 이 커피도 진짜 베트남에서 먹던 그 커피맛이 나더군요 ㅠㅠㅠㅠㅠㅠ 



긴말 없이, 정말로 베트남에서 먹었던 음식맛이 그리웠던 분들

꼭꼭꼭!!! 플러스 84 에 가보세요


저희집에서 거리가 먼거 빼고는 모두 만족이라 별점 5개 만점에 ★★★★★ 




식당명 : +84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6길 6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Plus84Cafe/


반응형
반응형

1.

fatal: unable to access 'https://github.com/azthief/mean-chat.git/': Failed to connect to github.com port 443: Timed out


-> 프록시 설정으로 해결


C:\> git config --global http.proxy http://프록시주소:포트번호




2.

fatal: unable to access 'https://github.com/abcdef/test.git/': SSL certificate problem: unable to get local issuer certificate


-> SSL 인증서 오류건으로, SSL 검증옵션하지 않는 방법으로 해결


C:\> git config --global http.sslVerify fals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