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때는 바야흐로 5월초!!! 여기저기 블로그를 기웃거리다가 왠 좋은 이벤트를 떡하니 발견했죠.
바로 토양님의 블로그에서 '웹 심리학' 이라는 책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하시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웹과 심리학에 관심이 많았던지라 대뜸 신청을 했죠. 그리고, 얼마후 책을 보내주신다는 메일을 받았죠. 으으으~
이벤트에 잘 당첨되지 않는 저에게도 이런 날이~ 라는 생각을 하며 두근반 세근반 기다려 5월말 책을 받았드랬죠.

읽기는 진작에 다 읽었지만, 게으름으로 인하여 서평을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사 쓰게되네요;;(토양님 죄송-_-;)

아무튼 늦은감이 있는 독서후기~ 써내려가 보겠습니다.



제목 : 웹심리학 (Web Psychology)
저자 : 가와시마 고헤이
출판사 : 라이온북스 (13,000원)
발행일 : 2009년 4월 25일


90년대중반, 전화선을 이용해서 힘들게 넷스케이프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웹의 세계에 진입한 순간, 신비로움에 잠못드는 나날을 보냈었다(그리고 미칠듯이 오른 전화요금....). 클릭을 하면서 이미지와 텍스트를 통해 정보를 얻게 되는것은 한창 텍스트기반의 통신을 즐기던 나에게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주었다.

"앞으로 몇년이 지나야지 이러한 웹서비스를 쾌적한 환경에서 요금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도 잠시....
웹의 발전속도는 전광석화와 같이 이루어졌고, 21세기에 웹 없이는 일상생활이 힘들정도로 우리의 삶에 깊숙히 침투를 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웹을 이용한 수많은 서비스와 사업사이트들이 생겨나게 되었으며, 웹은 더 이상 블루오션으로서의 도구가 아니게 되었다.

치열한 웹의 정보홍수 속에서 자신의 사이트를 남에게 더욱더 잘 알리고, 사업을 성공시킬 비결은 없을까?

이러한 고민을 한번이라도 하신 분들에게 적극권장하는 책이 바로 이 웹심리학이다.

많은 수의 일본저자의 책들이 내용을 세분화 하여서 단문형식으로 책의 내용을 전개시켜나가는데, 이 책 역시 그와 같은 전개방식을 사용하였다. 총 49개의 심리학을 웹과 접목시킨 내용으로 굳이 웹에 관심이 없더라도 심리학 효과들에 대해 가볍게 이해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도 역시나 좋은 책이라 하겠다.
후광효과, 분수효과 등등 자주 볼 수 있는 심리효과를 이런식으로 웹에 적용하면 되겠구나라는 지식을 습득하고 이것을 곧바로 자신의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에 적용을 시켜본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굳이 직접적인 적용을 하지 않더라고 다시금 자신의 사이트를 객관적으로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줄 수도 있다.

웹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대도가 되고 싶으신 분들.....꼭! 꼭!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뱀발>
-본문에 있는 예시 사이트는 일본어인지라 큰 도움이 안되겠지만 한국어판에는 뒤에 따로 국내사이트들이 소개되어있으니 참고한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몇몇 심리학효과의 적용은 억지로 짜맞춘 느낌이 없지않나 하는 것

-"당신 이 책 읽었다면서 당신 블로그는 왜 이렇게 사람을 못 끄는 허접블로그냐?"
라고 반문하시는 분....CTRL+W



이런게 또 블로그의 재미?
그나저나 부담을 주시는 토양님의 글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